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IT

PC, 모바일에서 유튜브 반복재생 하는 방법

by 세젤이 2021. 8. 12.
반응형

 

 

유튜브에서 음악이나 ASMR 들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유튜브로 ASMR을 많이 듣는데요, 하나의 영상을 반복해서 볼 순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 된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반복재생 하는 방법과, PC에서 반복재생 하는 방법을 나눠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에서 반복재생 하는 방법

 

모바일에서는 영상 하나를 반복재생하던, 여러개를 반복재생하던 방법이 동일합니다. 

 

 

 

반복재생 하고 싶은 영상을 선택했다면, 화면 중간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저장'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저장'이 '저장됨'으로 바뀌면서, 화면 하단에 최근 재생목록에 추가되었다는 말이 뜹니다. 여기서 파란색 글씨의 '변경'을 터치합니다.

 

 

 

 

그럼 왼쪽 사진과 같이 동영상 저장 창이 하단에 뜹니다. 이미 만들어놓은 재생목록이 있다면 그곳에 추가하면 되지만, 저는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새 재생목록'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새 창이 뜹니다. 체크 표시한 곳에 재생목록의 제목을 적어줍니다. 저는 MUSIC이라는 제목의 재생목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제목을 적은 후 '만들기'를 터치합니다.

 

 

 

 

이제 유튜브 메인화면으로 나옵니다.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보관함'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재생목록에 방금 만든 'MUSIC'이 보이죠. 내가 만든 재생목록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왼쪽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가 반복재생 하고 싶어 했던 영상이 들어있는 것이 보이시죠. 우측에 있는 빨간색 재생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동그라미로 체크한 아이콘을 터치하면 영상이 반복재생 됩니다. 

 

여러개의 영상을 반복재생하고 싶은 경우에는 반복재생하고 싶은 영상들을 하나의 재생목록에 추가해준 후 위와 같이 재생해주면 됩니다.

 

 


 

2. PC에서 반복재생 하는 방법

 

PC에서 반복재생을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영상 하나만 반복 재생할 경우, 그리고 영상 여러개를 반복 재생할 경우인데요, 차례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하나의 영상을 반복재생하는 경우

 

 

하나의 영상을 반복재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반복재생 하고 싶은 영상을 틀어주세요. 그리고 영상을 우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메뉴들이 뜨는데요, 맨 위의 '연속 재색'을 클릭합니다. 

 

끝입니다, 간단하죠 

 


 

둘째, 여러개의 영상을 반복재생하는 경우

 

 

여러개의 영상을 반복재생하는 경우는 모바일과 비슷합니다. 영상 바로 우측 하단에 '저장'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모바일에서의 방법과 같이 재생목록에 추가를 해주는 건데요. 기존에 있던 재생목록에 추가해주거나,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 추가해주면 됩니다. 저는 기존의 재생목록인 'MUSIC'에 추가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메인화면으로 나옵니다. 화면 좌측을 보면 여러가지 메뉴들과 함께 제가 만든 재생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럼 재생목록과, 재생목록에 포함된 영상 목록이 뜹니다. '모두 재생'을 눌러줍니다.

 

 

 

 

그럼 재생목록의 영상들이 순서대로 재생되는데요, 우측 상단을 보면 재생목록의 영상 목록이 보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로 체크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뀌며, 영상들이 반복재생됩니다.

 

모바일과 똑같이 하나의 재생목록에 하나의 영상이 있다면 하나의 영상이 반복재생되고요, 여러개의 영상이 있다면 여러개의 영상이 순서대로 반복재생됩니다.

 

여러개의 노래 영상을 추가해서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반복해서 들을 수 있겠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