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IT

PPT 만들때 참고하기 좋은 색조합 사이트 5곳 추천

by 세젤이 2021. 8. 15.
반응형

 

 

학생분들부터 직장인분들까지 PPT를 많이들 사용하실 겁니다. 특히 발표할 때 PPT를 거의 필수로 이용하죠. 잘 만든 깔끔한 PPT는 발표에 좋은 인상을 남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PPT 제작에 신경을 쓰실텐데요, 완성도 있는 PPT를 만들기 위해서 신경써야 할 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함축적으로 담은 이미지 선정, 가독성 좋은 깔끔한 폰트 등도 중요하지만, 깔끔한 PPT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색조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두가지의 색상으로만 만든 PPT는 너무 단조로워 보일 수 있고, 여러가지의 색상을 마구잡이로 쓰다보면 자칫 촌스러워지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조화로운 색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조합만 잘해도 훨씬 완성도있는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PPT 만들때 참고하기 좋은 색조합 사이트 5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Design Seeds

 

https://www.design-seeds.com/

 

Design Seeds | for all who ♥ color | inspiration & color palettes

“All the flowers of all the tomorrows are in the seeds of today.” ~ Indian Proverb

www.design-seeds.com

 

 

 

첫번째로 알려드릴 사이트는 Design Seeds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사진에서 컬러들을 추출하여 색상팔레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보듯이 최신순으로 사진과 색상팔레트들을 쭉 둘러볼 수도 있고, 컬러별로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절별, 테마별로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서 색상을 추출하다보니 원색보다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상들이 많다는 게 특징입니다. 물론 색조합도 예쁘고요. 개인적으로 색조합을 참고할 때 가장 자주 들여다보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정해놓은 컬러가 없을 때, 어떤 컬러를 이용해야할지 감이 안오고 색상 선택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2. Adobe Color

 

https://color.adobe.com/ko

 

https://color.adobe.com/ko

 

color.adobe.com

 

 

 

두번째 사이트, Adobe Color입니다.

 

사이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도비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색조합들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바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게 장점 중 하나입니다.

 

어떤 색상이던 내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그 색상을 중심으로 어울리는 색조합을 추천해줍니다. 유사한색, 보색, 음영 등 하나의 색상으로 정말 다양한 색조합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션,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건축, 게임 등 다양한 이미지들로부터 컬러를 추출하여 제공하기도 합니다. 트렌드한 색조합들을 모아서 볼 수도 있고요. 

 

내가 원하는 컬러로 다양한 색조합을 찾고 싶은 분들, 색조합에 대한 영감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 LOL Colors

 

https://www.webdesignrankings.com/resources/lolcolors/

 

LOL Colors - Curated color palette inspiration

 

www.webdesignrankings.com

 

 

 

색조합 추천 세번째 사이트, LOL Colors입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다양한 색조합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4가지 색으로 조합된 여러가지 팔레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하트를 많이 누른 순서대로 색상 팔레트들이 정렬되어 있어서, 인기가 많은 색조합을 바로 볼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색상 팔레트의 수가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적다는 게 아쉬운 점입니다.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색조합들을 빠르게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 딱히 정해놓은 컬러는 없지만 예쁘게 구성된 색조합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4. Color Hunt

 

https://colorhunt.co/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 Color Hunt

Discover the newest hand-picked color palettes of Color Hunt. Get color inspiration for your design and art projects.

colorhunt.co

 

 

 

네번째 사이트, Color Hunt입니다.

 

4가지 컬러로 구성된 다양한 팔레트들을 볼 수 있고, 사람들이 누른 하트를 통해서 색조합의 인기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세번째로 소개드린 LOL Colors와 비슷하지만 보다 다양하고 많은 색조합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최신순, 인기순으로도 볼 수 있고, 랜덤으로 볼 수도 있고, 테마별, 컬러별로 묶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사진이나 이미지 없이 색조합만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아주 다양한 색조합들을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마음에 드는 색조합들을 모아서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도 있고, 직접 색조합 팔레트를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불필요한 것들 없이 딱 색조합만을 찾아보고 싶다, 다양한 색조합 팔레트들을 보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ColorSpace

 

https://mycolor.space/

 

ColorSpace - Color Palettes Generator and Color Gradient Tool

Just Enter a Color! And Generate nice Color Palettes

mycolor.spac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ColorSpace입니다.

 

아직 Beta버전이지만 내가 원하는 컬러로 색조합을 추천해주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내가 원하는 색상의 색상코드를 입력하면 20개가 넘는 다양한 색조합을 추천해줍니다. 

 

이 사이트는 특히 그라데이션 색조합을 찾고자 할 때 굉장히 유용한데요. 원하는 색상 두 개, 또는 세 개를 입력하면 그 색상들로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주고, 그라데이션에 포함되는 중간 색상들의 코드들도 알려줍니다.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다양한 색조합을 찾아보고 싶으신 분, 그라데이션 색상조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PPT 만들때 참고하기 좋은 색조합 사이트 5곳을 소개드렸습니다. PPT를 제작할 때 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을 할 때 어느때나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들입니다. 

 

센스 있는 색조합으로 퀄리티 높은 PPT, 디자인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