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IT

귀찮은 알약 광고창 없애는 간단한 방법

by 세젤이 2021. 9. 5.
반응형

 

 

대부분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 필수로 이용하시죠. 백신 프로그램도 이것저것 있지만,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이용되는 건 V3와 알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알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긴 하지만, 무료인지라 광고를 봐야합니다. 알약을 켰을 때 옆에 같이 나오는 광고는 별 상관이 없지만, 종종 화면 우측 하단에 뜬금없이 올라오는 팝업 광고창은 꽤나 신경이 쓰입니다.

 

일일히 닫기를 누르는게 여간 귀찮고 번거로운게 아니라 알약 팝업 광고창이 더이상 나오지 않도록 설정을 바꿨습니다. 저처럼 알약 광고를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가끔씩 화면 우측 하단에 이렇게 알약 광고창이 뜹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위쪽에 '업데이트 1개 완료'라는 메세지가 있죠?

 

이렇듯 알약 광고창은 광고 그 자체가 뜨는 것이 아니라, 알약의 업데이트 상황 등을 알려주는 알림창에 광고가 붙어서 뜨는 겁니다. 즉, 정확히 말하면 광고창이 아니라 광고가 붙은 알림창이란 의미인거죠.

 

그래서 이 팝업 광고창을 더이상 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알약에서 알림을 꺼주면 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알약을 켠 후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실시간 감시' 탭입니다. 맨 아래쪽을 보면 '호스트 파일 보호 알림 메시지 보기'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두번째

 

'업데이트 설정' 탭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표시한 두가지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데요, 괜찮으니 '예'를 클릭합니다. 

 

 

 

 

 

세번째

 

'기타' 탭입니다. 위 사진에 표시한 세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체크를 해제합니다.

 

 

 

 

네번째

 

이건 필수는 아닙니다. 게임모드는 게임중에는 알약 업데이트를 연기하거나 알림창이 뜨지 않게 하는 등 게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모드입니다. 

 

'게임모드' 탭에 들어가면 게임모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on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on/off 버튼 아래 세 항목이 모두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

 

그리고 위와 같이 설정들을 다 변경한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서 알약 광고창이 더이상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알약 광고창 너무 신경쓰이고, 일일히 닫기도 너무 귀찮았는데 안뜨니 좋네요.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다보니 혹시나 보안이 약해지거나 하진 않을까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단지 알림창이 뜨지 않게만 변경했을 뿐 다른 기능들은 다 그대로 작동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