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공략

방탈출 게임 Escape Rooms 공략 : Zoo 1

by 세젤이 2021. 9. 6.
반응형

 

방탈출 게임 Escape Rooms의 Zoo 스테이지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Zoo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5점 만점에 4점으로 중상난이도의 스테이지입니다. 엄청 어렵다고 느껴지진 않았지만, 풀어야 할 문제가 많다는 느낌을 받은 스테이지였습니다.

 

공략 포스팅이다보니 사진이 많아서 여러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게임을 하기 전 공략을 먼저 보면 재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직접 문제들을 풀어나가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공략을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Zoo 스테이지를 시작하면 4개의 장소가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시작하면 보게 되는 첫 장소는 사물함이 있는 동물원 정문입니다. 이 장소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순서대로 초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 건물이 있는 장소, 육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럼 문제를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결해나가봅시다.

 

 

 

 

 

육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로 갑니다. 왼편의 미어캣?족제비? 를 터치해서 자세히 봅니다. 

 

아이들이 들쭉날쭉하게 나와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나와있는 모양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억하기 쉽게 왼쪽부터 '2-3-2-1-4'로 기억해보겠습니다.

 

 

 

 

건물이 있는 장소로 가서 가운데 부분에 있는 원통들을 터치합니다. 4개의 원통 중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원통을 터치합니다.

 

 

 

 

 

5개의 바가 있습니다. 바를 터치하면 한칸씩 차오릅니다. 방금 보았던 미어캣들의 모양대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왼쪽에서부터 바를 2번, 3번, 2번, 1번, 4번 터치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만들어줍니다.

 

 

 

 

 

정확하게 맞춰주면 원통의 뚜껑이 열리면서 호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초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로 갑니다. 그리고 뻥뚫려있는 가운데 부분을 터치합니다.

 

 

 

 

 

그럼 4개의 초식동물 우리를 볼 수 있는데요, 코끼리와 기린이 있는 우측부분을 터치합니다. 그 후 확대된 화면에서는 코끼리가 있는 좌측부분을 터치합니다. 

 

 

 

 

 

코끼리 우리 앞에 호박이 그려진 안내판이 있네요. 인벤토리에 있는 호박을 코끼리들에게 줍니다. 

 

그럼 코끼리들이 코를 움직입니다. 코끼리들의 코를 자세히 보니 왼쪽부터 순서대로 '↑-↑-↓-↑-↓-↓'의 방향으로 멈춰있습니다. 기억해줍시다.

 

 

 

 

 

건물이 있는 장소로 가서, 가운데에 원통들을 터치합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원통을 터치합니다.

 

 

 

 

 

6개의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하면 화살표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버튼의 배열이 방금 보았던 코끼리 무리의 배열과 비슷하죠. 버튼을 터치해 코끼리들의 코 방향처럼 맞춰줍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맞춰주면 됩니다.

 

 

 

 

 

방향을 정확히 입력하면 원통의 뚜껑이 열리면서 집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육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로 가서 오른편에 있는 카피바라(?) 가족을 터치합니다. 머리에 색색깔의 수건을 얹고 있습니다. 이 수건의 색깔에 주목해야합니다.

 

크기가 큰 아이부터 순서대로 색깔을 기억해주겠습니다. '파랑-보라-노랑-초록'입니다.  

 

 

 

 

 

건물이 있는 장소로 가서 가운데 원통들을 터치한 뒤, 맨 오른쪽에 있는 원통을 터치합니다.

 

 

 

 

 

크기가 다른 사각형 버튼 4개가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버튼의 색이 변합니다. 

 

방금 보았던 카피바라 가족의 수건 색깔대로 맞춰줍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원통의 뚜껑이 열리면서, 오이인지 뭔지 모를 초록색 막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로 갑니다. 왼편에 있는 안내판을 터치합니다. 

 

네개의 색으로 칸이 나누어져 있고 칸별로 동물과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어떤 동물인지는 주목할 필요가 없고, 칸의 색과 그 칸에 적힌 시간을 연결지어 기억해야 합니다. 주황색은 10시, 파란색은 8시, 연두색은 13시(1시), 자주색은 15시(3시)입니다.

 

 

 

 

 

육식동물이 있는 장소로 가서 중앙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안쪽의 우리와 연결된 구멍이 있는 곳인데 막혀 있습니다. 한번 더 터치해서 문제를 풀어주겠습니다.

 

 

 

 

 

동그란 버튼이 네개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할때마다 시간 바늘이 움직이는 것처럼 한칸씩 차는데요, 버튼마다 차오르는 색이 다릅니다. 첫번째 버튼은 주황색, 두번째 버튼은 연두색, 세번째 버튼은 파란색, 네번째 버튼은 자주색입니다.

 

방금 보았던 안내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색깔과 시간을 연결지어 기억해두었었죠.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맞춰줍니다.

 

 

 

 

 

그럼 이렇게 육식동물 우리와 연결된 구멍이 오픈됩니다.

 

여기서 우리 안에 있는 치타인지 표범인지를 주목합니다. 왔다갔다하면서 한 자리에 앉아있다가 또 다른 자리에 가서 앉아있다가 하는데요, 어느 위치에 앉았는지를 순서대로 기억해야 합니다. 화면을 세로로 4등분으로 나누어서 왼쪽부터 1, 2, 3, 4라고 한다면, '3-1-4-2'의 위치에 순서대로 앉습니다.

 

 

 

 

 

동물원 정문이 있는 장소로 가서 왼편에 있는 사물함을 터치합니다. 사물함은 총 8칸으로 되어있는데요, 윗줄 맨 오른쪽 칸을 터치합니다.

 

 

 

 

 

4개의 움직이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한칸씩 이동합니다.

 

'3-1-4-2'의 순서가 되도록 오른쪽 사진처럼 만들어줍니다.

 

 

 

 

 

그럼 사물함이 열리면서 마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카를 획득했으면 쭉 뒤로 가서 다시 정문이 있는 장소로 갑니다. 그리고 오른편에 있는 가게를 터치한 후, 가게 직원으로 보이는 초록 오리를 터치합니다.

 

 

 

 

 

이 초록 오리가 마카펜을 원하고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마카펜을 줍니다.

 

그럼 오리가 마카펜을 이용해서 숫자를 적어 인형들 앞에 놓아둡니다. 곰인형 앞에는 숫자 3, 쥐인형 앞에는 2, 개구리 인형 앞에는 4, 펭귄 인형 앞에는 1이라고 되어있네요. 1부터 순서대로 기억해둡니다. '펭귄-쥐-곰-개구리' 순서입니다.

 

 

 

 

 

건물이 있는 장소로 가서 중앙에 있는 원통들을 터치합니다. 4개의 원통 중 맨 왼쪽에 있는 원통을 터치합니다.

 

 

 

 

네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동물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터치할때마다 동물이 바뀝니다. 부등호 표시가 있으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 수록 큰 동물을 배치하면 되겠죠.

 

방금 숫자가 작은 동물부터 차례로 외워두었었죠. 오른쪽 사진처럼 배치해줍니다.

 

 

 

 

 

정확한 순서로 배열해주면 원통 뚜껑이 열립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생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X를 누르기 전, 이 상태에서 인벤토리에 있는 집게를 이 생고기에 사용해줍니다.

 

 

 

 

 

그럼 생고기와 집게가 합쳐져서 생고기를 집은 집게 아이템이 됩니다. 그럼 이제 이 아이템을 사용하러 가보겠습니다.

 

 

 

 

 

육식동물 우리가 있는 장소로 우리와 연결된 구멍이 있는 중앙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구멍을 한번 더 터치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안내판을 보니 생고기를 집은 집게가 그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라는 뜻인 것 같죠.

 

 

 

 

 

인벤토리에 있는 생고기를 집은 집게를 저 구멍에 사용합니다. 그럼 저 뒤에 앉아있던 사자가 앞으로 나와서 생고기를 먹고는 잠에 빠집니다. 잠에 빠진 사자의 코에서 방울이 올라오는데요, 이 방울에 주목해야 합니다.

 

코에서 나오는 방울의 크기가 달라지는데요, 그 순서를 기억해야합니다. '대-중-소-중-소-대'의 순서입니다.

 

 

 

 

 

정문이 있는 장소로 가서 사물함을 터치합니다. 사물함에서 아랫줄 맨 오른쪽 칸을 터치합니다.

 

 

 

 

 

크기가 다른 세개의 원형 버튼이 있습니다. 방금 본 사자의 콧방울 순서대로 터치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오른쪽 사진에 적은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대-중-소-중-소-대'입니다.

 

 

 

 

 

순서대로 정확히 터치하면 사물함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CIRCLE'이라고 적힌 메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메모만으로는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아이템과 함께 활용해야 하는 아이템인데요, 그럼 그 다른 아이템을 얻으러 가보겠습니다.

 

 

 

 


 

Escape Rooms의 Zoo 스테이지 공략 첫번째편,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2편으로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