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공략

방탈출 게임 Escape Rooms 공략 : Magic Room 2

by 세젤이 2021. 9. 3.
반응형

 

Escape Rooms의 Magic Room 스테이지 공략, 두번째편입니다 :)

 

사진이 많아서 여러편으로 나누어 포스팅합니다. 

 

공략만 보고 따라하시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게임을 진행하시다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1편에서 와인을 얻었죠. 와인을 얻은 다음, 책장이 있는 장면으로 갑니다. 

 

왼편에 있는 초록색 오리를 터치한 후, 확대된 화면에서 오리를 한 번 더 터치합니다. 

 

 

 

 

 

그리고 와인잔을 터치해서 확대합니다. 인벤토리의 와인병을 터치하고 다시 와인잔을 터치해서 와인잔에 와인을 채워줍니다.

 

와인잔에 와인을 채워주면 초록 오리가 카드를 펼칩니다.

 

 

 

 

 

카드를 자세히 봅시다. ∩ 모양으로 펼쳐친 카드를 왼쪽에서부터 보면 '빨강-검정-빨강-검정'의 순서로 되어있고, ∪ 모양으로 펼쳐친 카드를 왼쪽에서부터 보면 '빨강-검정-빨강-검정'의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카드색상의 순서, 위치를 잘 기억해줍니다.

 

 

 

 

 

이제 천막이 있는 장면으로 갑니다. 그리고 오른편에 있는 돼지를 터치 후, 오른편에 길다란 상자를 터치합니다.

 

 

 

 

 

원형의 모양으로 배치된 여덟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할때마다 빨간색 혹은 검은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아까 보았던 카드의 색상 순서, 위치대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버튼을 터치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색깔을 배열해줍니다.

 

 

 

 

 

그럼 상자가 열립니다. 열린 상자에서 칼을 획득합니다.

 

 

 

 

 

칼을 획득했으면 분리마술사가 있는 장면으로 갑니다. 그리고 오른편에 있는 초록색 오리를 터치하고, 칼을 꽂는 관을 터치합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칼을 터치하고 관을 터치하여, 관에 칼을 꽂아줍니다. 그럼 옆에 서있던 초록 오리가 칼의 배열을 이리저리 바꿔놓습니다.

 

칼이 꽂혀있는 위치를 기억합니다. 위에서부터 '2-1-3-1-2'로 기억해보겠습니다.

 

 

 

 

 

초승달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오른편에 있는 상자꾸러미를 터치합니다. 상자 꾸러미 중 맨 위에 있는 상자를 터치합니다.

 

 

 

 

 

5개의 바가 있는데요, 터치할때마다 바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까 칼의 순서처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조절해줍니다.

 

 

 

 

 

정확하게 바의 위치를 맞추면 상자가 열립니다. 여기에서 금화를 획득합니다.

 

 

 

 

 

금화를 획득했으면 책장이 있는 장면으로 갑니다. 책장을 터치한 후, 책장 안에 있는 돼지 동상을 터치합니다.

 

 

 

 

 

돼지 동상이 저울을 들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이미 금화가 있네요. 빈 곳을 터치한 후 인벤토리에 있는 금화를 올려줍니다.

 

 

 

 

 

빈 저울에 금화를 올리면 책장이 열리면서 새로운 장소가 나타납니다. 책장이 아니라 숨겨진 문이였나봅니다. 들어가봅시다.

 

 

 

 

 

책장이 열리며 새로 나타난 이 장소를 앞으로 벽난로가 있는 장면이라고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 곳에서 오른편에 있는 돼지 동상을 터치합니다.

 

 

 

 

 

확대된 장면에서 다시 한 번 더 돼지 머리쪽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돼지 머리가 열립니다. 

 

 

 

 

 

그럼 무언가를 끼울 수 있는 칸이 금색, 은색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게임 맨 처음에 얻은 후 지금껏 가지고있었던 금색 손잡이를 왼쪽의 금속 칸에 사용해줍니다. 

 

손잡이를 끼우면 손잡이가 당겨지면서 어딘가에 변화가 생기는데요,

 

 

 

 

 

책장이 있던 장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왼편 위쪽의 커튼이 걷히면서 글자가 보입니다. 확대해서 자세히 보니 'ILLUSION' 이라는 단어가 적혀있습니다. 이 단어 스펠링을 기억해둡시다.

 

 

 

 

 

천막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왼편의 솥단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확대된 장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와인색 상자를 터치합니다.

 

 

 

 

 

상자에는 알파벳이 적혀있는 8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한 번 터치할때마다 알파벳이 바뀝니다. 버튼을 하나하나 터치해서 'ILLUSION'을 입력해줍니다.

 

 

 

 

 

스펠링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상자가 열리면서 은색 손잡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벽난로가 있는 장면으로 가서 돼지 동상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돼지의 목에 있는 비어있는 은색 칸에 방금 획득한 은색 손잡이를 꽂아줍니다. 그럼 손잡이가 당겨지면서 어딘가에 변화가 생깁니다.

 

 

 

 

 

책장이 있던 장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커튼이 걷히면서 다른 모양의 달 5개와 이들을 잇는 별모양의 화살표 그림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해결해야 할 다른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모양을 잘 기억해둔 후 다른 문제들을 먼저 해결해보겠습니다.

 

 

 

 

 

책장이 있던 장면에서 오른편에 있는 돼지를 터치합니다. 잘 보면 돼지가 앉아있는 테이블 위에 카드 네장이 놓여있습니다.

 

카드를 터치하면 하나하나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10시 방향에 있는 카드는 'K', 8시 방향에 있는 카드는 'A', 6시 방향에 있는 카드는 'J', 4시 방향에 있는 카드는 'Q'입니다. 카드들의 위치를 잘 기억해둡니다.

 

 

 

 

 

초승달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오른편에 있는 상자꾸러미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상자꾸러미 중 가운데에 있는 상자를 터치합니다.

 

 

 

 

 

알파벳 K, Q, J, A가 적혀있고 그 아래에 다이얼 같이 생긴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저 점의 위치가 바뀝니다. 

 

방금 전에 보았던 카드의 위치들을 떠올려서 맞춰줍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상자가 열리고, 상자에서 수정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천막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천막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왼편의 받침대 같아보이는 물체를 터치합니다.

 

 

 

 

 

이 받침대 같아 보이는 물체에 수정구를 올려줍니다. 그럼 점쟁이 원숭이가 카드를 섞은 후 네장의 카드를 앞으로 내밉니다.

 

 

 

 

 

네 장의 카드를 왼쪽에 있는 것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돼지와 별이 그려진 세개의 카드는 별의 갯수에 주목하면 됩니다. '1-6-4'의 순서입니다.

 

맨 오른쪽의 카드에는 이것저것들이 그려져있는데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기억하면 됩니다. 위에서부터 '별-해-닭-개-꽃'의 순서입니다.

 

 

 

 


 

Escape Rooms의 Magic Room 스테이지 공략 2편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마지막 3편으로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