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공략

방탈출 게임 Escape Rooms 공략 : Magic Room 3(마지막)

by 세젤이 2021. 9. 3.
반응형

 

Escape Rooms의 Magic Room 스테이지 공략, 마지막편입니다 :)

 

공략을 꼼꼼하게 작성하다 보니 사진이 많아서 세 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공략을 먼저 보고 게임을 하거나 공략을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게임을 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공략 2편의 마지막에서 타로카드 네장을 보았죠.

 

벽난로가 있는 장면으로 가서 책장을 터치한 후, 책장 아래에 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숫자가 입력되어 있는 버튼 3개가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할때마다 숫자가 바뀝니다. 

 

공략 2편의 마지막에서 보았던 타로카드에서 별의 숫자를 기억해두기로 했었죠. '1-6-4'의 순서였습니다. '1-6-4'를 입력합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하면 책장 아래칸이 열립니다. 이 곳에서 파란 장미를 획득합니다.

 

 

 

 

 

분리마술사가 있는 장면으로 가서 왼편에 있는 돼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돼지를 한 번 더 터치해줍니다.

 

 

 

 

 

마술사 돼지가 파란 장미를 원하고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는 파란 장미를 줍니다.

 

파란 장미를 받은 마술사 돼지는 상자들의 천막을 걷어내서 그 안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하나의 상자를 터치하고 다른 상자를 터치하면 그 두 상자가 서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게 상자의 위치를 바꿔줄건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략 2편의 마지막에서 봤던 타로카드 중 맨 오른쪽에 있었던 카드를 떠올려보면 됩니다. 

 

위에서부터 '별-해-달-개-꽃'이 위치하도록 상자들을 터치해서 위치들을 바꿔줍니다. 

 

 

 

 

 

상자들의 위치를 정확하게 배열해주면 조그마한 빨간 상자가 열립니다. 열린 상자에서 초록색 보석을 획득합니다.

 

 

 

 

 

천막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천막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원숭이 오른편에 있는 촛대를 터치합니다.

 

 

 

 

 

촛대에 5개의 초가 있는데요, 위치별로 모양을 잘 기억해둬야 합니다. 

 

 

 

 

 

책장이 있던 장면으로 가서 오른편에 있는 돼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돼지의 오른편 의자에 놓여져있는 기다란 상자를 터치합니다.

 

 

 

 

 

다섯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할때마다 그림이 바뀝니다. 버튼을 터치해서 아까 본 촛대의 모양대로 오른쪽 사진처럼 만들어줍니다.

 

 

 

 

 

그럼 상자가 열립니다. 열린 상자에서 톱을 획득합니다.

 

 

 

 

 

분리마술사가 있는 장면으로 가서 중앙에 있는 분리마술사를 터치합니다. 확대된 화면에서 한번 더 분리마술사를 터치합니다.

 

 

 

 

 

여기에 인벤토리에 있는 톱을 사용해줍니다. 그럼 상자가 분리되면서 상자 안쪽에 쥐와 숫자가 적힌 사과가 보입니다. 확대해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쥐가 매고있는 리본의 색과 사과에 적힌 숫자를 잘 기억해둬야 합니다. 분홍색 리본은 숫자 05, 노란색 리본은 숫자 18입니다.

 

 

 

 

 

초승달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오른편에 있는 상자꾸러미를 터치합니다. 상자꾸러미 중 맨 아래에 있는 상자를 터치합니다.

 

 

 

 

 

노란 리본, 분홍 리본이 그려져있고 그 아래에 숫자를 입력할 수 있는 버튼 4개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때마다 숫자가 1씩 올라갑니다.

 

노란색 리본 아래 숫자 버튼은 18, 분홍색 리본 아래 숫자 버튼은 05로 맞춰줍니다.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상자가 열립니다. 마술사 모자를 획득합니다.

 

 

 

 

 

벽난로가 있는 장면으로 가서 왼편에 있는 책장 쪽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확대된 화면에서는 오른편에 있는 모자걸이를 터치합니다.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는 모자를 이 모자걸이에 걸어줍니다. 그럼 색색의 새들이 나타나서 어디론가 날아가는데요, 새들이 날아간 곳은 초승달이 있는 장면입니다.

 

초승달이 있는 장면으로 가니 왼편에 새들이 앉아있는 것을 볼 수 있죠. 터치합니다.

 

 

 

 

 

확대해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12개의 이상한 문양이 있고, 노랑, 빨강, 파랑, 초록의 새들이 특정 문양 옆에 앉아있습니다.

 

새들이 앉은 문양을 새의 색깔과 연결지어 기억해야 합니다. 

 

 

 

 

 

책장이 있던 장면으로 가서 왼편에 있는 초록오리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초록오리의 왼쪽에 있는 빨간 상자를 터치합니다.

 

 

 

 

 

네개의 문양과 네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은 터치할때마다 색깔이 바뀝니다. 아까 보았던 새들의 색깔을 떠올려서 색을 맞춰줍니다. '빨강-파랑-초록-노랑'의 순서입니다.

 

 

 

 

 

색깔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상자가 열리면서 우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산을 획득하면 X를 눌러 닫지 마시고, 우산을 한 번 더 터치합니다.

 

 

 

 

 

그럼 접혀있던 우산이 이렇게 활짝 펴지게 됩니다.

 

 

 

 

 

초승달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가운데에 있는 돼지를 터치합니다. 우산을 가지고 달에 앉아 있는 모습을 상상하고 있네요. 이 돼지에게 인벤토리에 있는 활짝 핀 우산을 주겠습니다.

 

 

 

 

 

돼지에게 활짝 핀 우산을 주면 우산을 잡고 둥실둥실 올라가 초승달에 걸터앉습니다. 이 때 양쪽의 창문에 주목해야 합니다. 큰 별이 있고, 작은 별이 있죠.

 

 

 

 

 

천막이 있는 장면으로 가서 왼편에 있는 솥단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솥단지 왼쪽 아래에 있는 초록색 상자를 터치합니다.

 

 

 

 

 

여덟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하면 버튼의 크기가 바뀝니다. 방금 창문에서 보았던 걸 떠올려서 해결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만들어줍니다.

 

 

 

 

 

그럼 상자가 열리고, 노란색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벽난로가 있는 장면으로 갑니다. 가운데에 있는 벽난로를 터치합니다. 벽난로 위에 있는 사진을 보니, 올빼미의 눈이 왼쪽은 노란색, 오른쪽은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난로 바로 위에 있는 올빼미 동상을 터치합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노란색, 초록색 보석을 올빼미의 눈에 박아줍니다. 왼쪽에 노란색, 오른쪽에 초록색 보석을 박아주면 됩니다.

 

그럼 벽난로에 쳐져있던 철창이 내려가서 벽난로 안을 터치할 수 있습니다. 터치해줍니다.

 

 

 

 

 

초승달부터 보름달까지 달의 변화를 기록한 듯한 5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창문에서 본 기억이 나죠.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그럼 벽난로가 열리며 게임 클리어입니다 :)

 

 

 

 


 

Escape Rooms의 Magic Room 스테이지 공략 마지막편,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고 문제를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