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리뷰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 : 마법 학교 운영하기

by 세젤이 2022. 3. 22.
반응형

마법아카데미-게임-썸네일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에 쫓기지 않고 틈틈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방치형 게임만 한 게 없죠. 계속 화면을 들여다보고 있을 필요 없이 가끔씩 접속해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런 부담 없는 방치형 게임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 입니다.





마법아카데미-게임-메인화면마법아카데미-게임-메인화면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는 마법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마법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마법사를 양성하고, 돈을 모아 아카데미를 업그레이드하고 확장하면서 더 훌륭한 마법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돈은 기본적으로 신경 쓸 것 없이 자동적으로 벌립니다. 학생들의 입학금, 수업료, 기숙사비 등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그 외 자판기와 각종 상점에서 벌어들인 돈은 동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벌고 모은 돈으로 강의실을 오픈해 새로운 수업을 개강하고, 새로운 상점을 오픈하고, 각종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좌석수를 늘려나가면서 마법 아카데미를 확장해 나가면 됩니다.





마법아카데미-게임-챕터지도


모든 시설을 다 업그레이드하면 금방 끝나는 거 아닌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여러 챕터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화면 상단 왼쪽에 영예치를 나타내는 꽃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죠. 아카데미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저 영예치가 조금씩 올라가는데요, 영예치가 2500에 도달하면 다음 챕터가 열립니다. 그럼 다음 챕터로 넘어가서 다시 0부터 새로운 아카데미를 키워나가면 됩니다.

현재 챕터 4까지 즐길 수 있고요, 챕터 5는 업데이트 예정인 것 같습니다. 저는 챕터 4까지 모두 완료한 상태라 얼른 챕터 5가 업데이트됐으면 좋겠습니다.




 

 

 

 

마법아카데미-게임-마법사의-탑마법아카데미-게임-어드벤처


마법 아카데미 경영뿐만 아니라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해낸 마법사들을 이용한 콘텐츠도 존재합니다. 양성해낸 마법사들의 공격력을 총 합한 힘으로 마법사의 탑을 한층 한층 격파해나갈 수 있고요, 마법사들 몇 명을 팀으로 묶어서 어드벤처 탐험을 한 단계 한단계 클리어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격파할 때마다 보상을 얻고요.





마법아카데미-게임-도감


마법 아카데미로 양성해낸 마법사들은 도감에서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가 업그레이드될수록 마법사들도 강해집니다.

마법사들에게 보석과 무기를 장착해서 더 강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석과 무기는 위에서 본 마법사의 탑과 어드벤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요, 게임 내 재화를 통해서 상점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 아카데미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강한 마법사를 키워내고, 마법사의 탑과 어드벤처에서 더 높은 스테이지를 격파하고, 그 보상으로 마법 아카데미와 마법사를 강화하고... 의 반복입니다.





마법아카데미-게임-미스테리부서


패시브 스킬이라고 해야 할까요.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영구적인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아카데미 정문 앞에 위치한 분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성수가 필요합니다.

이 성수를 이용한 강화가 더 원활하고 빠른 게임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얻는 수익 대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비용이 많아지기 때문에 게임 속도가 점점 더뎌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성수를 이용해 수익, 보상, 학생 속도 등을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마법아카데미-게임-학교관리

 

아카데미에 등록해서 다니는 학생들이 아카데미에 대해서 평가를 하는데요, 이 평가가 좋을수록 더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고 평가가 나쁠수록 평판이 떨어져 찾아오는 학생수가 줄어듭니다. 학생수가 곧 수익으로 연결되니 학생들의 평가를 보며 아카데미의 문제점을 찾고 시정하면서, 아카데미를 점점 키워나가면 됩니다.

 

 

 

 


 

 

 

시간 날 때마다 들여다보며 몇 번 터치만 해주면 알아서 굴러가는, 그러면서도 재미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치형 게임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 리뷰였습니다.

 

빠르진 않아도 조금씩 꾸준히 성장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방치형 게임이지만 중독성이 있어서 자주 들여다봤던 게임이었어요. 번역이 조금 어색하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만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는 문제없어서 괜찮습니다. 과금하지 않아도 100%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현질도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방치형 마법 아카데미>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