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게임일지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일기, 2 : 워너비 메이플 아이돌 / 볼매 얼굴

by 세젤이 2021. 12. 10.
반응형

메이플스토리-팬텀-오프닝

 

에반 200 찍고 또 어떤 캐릭터를 새로 키울까 하다가 팬텀으로 결정했습니다! 팬텀이 링크 스킬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유니온 효과는 메소 획득량 증가라서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팬텀은 크리스탈 가든에서 시작하네요.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 이후에서 시작하는 다른 영웅 직업들과는 다른 오프닝이라 신기했어요.

 

 

 

메이플스토리-팬텀-사냥하는-모습

 

팬텀은 다른 모험가의 스킬을 훔쳐서 사용하는데, 찾아보니 패스파인더의 스킬을 추천하더라고요. 패파 스킬 훔쳐서 편하게 사냥 가능 😁

 

 

 

메이플스토리-에픽-슈즈-장비아이템

 

언제 먹은지도 몰랐는데 장비창을 보니 에픽 슈즈가 있습니다. 잠재 옵션만 바꿔서 토드해서 쓰면 되겠네요. 돈 굳었다..!

 

 

 

메이플스토리-팬텀-사냥

 

보통 150레벨대에는 커닝 타워에서 사냥하는데, 항상 똑같은 사냥터에서만 사냥하는 건 지겨워서 이번에는 암석 거인 테마 던전으로 갔습니다. 몬스터 컬렉션도 채울 겸 이곳에서 160까지 사냥할 계획!

 

 

 

메이플스토리-워너비-메이플-아이돌-이벤트-보상

 

본캐는 워너비 메이플 아이돌 13레벨을 달성해서 보상으로 New 요상한 얼굴장식 선택권을 받았어요 ✨ 열기 전에 월드 내 캐릭터 간 이동이 가능한데, 저는 본캐로 받을 거예요.

 

 

 

메이플스토리-요상한-얼굴장식-선택권

 

요상한 핑크빈 얼굴장식, 요상한 예티 얼굴장식, 요상한 슬라임 얼굴장식 중 선택할 수 있답니다.

 

 

 

메이플스토리-요상한-예티-얼굴장식

 

세 개 다 귀여워서 뭘 고를까 한참 고민했어요ㅠㅠ. 세개 다 가지고 싶다. 고민 고민하다가 요상한 예티 얼굴장식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티 얼굴장식이 가장 귀여운 것 같아서요..!

 

 

 

메이플스토리-요상한-예티-얼굴장식-착용샷

 

요상한 예티 얼굴장식 착용샷. 너무 귀엽다 🥰 좋은 선택이었다. 

 

 

 

메이플스토리-유니온-노비스4등급

 

팬텀을 키우면서 유니온도 어느새 목표했던 2500 레벨을 돌파했습니다. 2582 레벨이 되었어요.

 

 

 

메이플스토리-유니온-승급

 

그래서 얼른 유니온 등급 승급하러 갔습니다. 유니온 4단계에서 5단계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유니온 코인 160개가 필요하네요.

 

 

 

메이플스토리-유니온-노비스5등급

 

유니온 코인을 지불하고 노비스 유니온 V 등급이 되었습니다. 공격대원도 12명에서 13명이 되었어요. 이제 다음 등급인 베테랑 유니온 I 등급으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3000 레벨 이상이 되어야 하더라고요. 3000 레벨은 아직 조금 멀어 보이는데 한 번 열심히 해보죠!

 

 

 

 

메이플스토리-아케인심볼-교환권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 보상으로 선택 심볼 교환권을 받았습니다. 본캐로 받아서 소멸의 여로 아케인심볼 50개로 교환했습니다. 소멸의 여로 일퀘 하기 너무 귀찮아서 잘 안하다보니 소멸의 여로 아케인심볼 성장이 멈춰있거든요. 그래서 이참에 50개 다 소멸의 여로 아케인심볼로 받았습니다.

 

무자본, 무과금 유저라서 스펙업을 위해선 심볼작업이 중요한데 일퀘하기 너무 귀찮아요... 🙄

 

 

 

메이플스토리-경매장-라리엘헤어쿠폰

 

라리엘 헤어가 너무 예뻐서 사고 싶어서 경매장에 검색해보니 28억... 현재 내 전재산 5억... 돈 없는 코덕은 웁니다. 돈 모아서 스펙업 해야 하는데, 사고 싶은 코디템들도 넘쳐나고... 오늘부터 열심히 메소 모아보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

 

 

 

메이플스토리-아이돌모자-교환권

 

이벤트 보상으로 다양한 걸 주네요. '워너비 메이플 아이돌' 이벤트 보상으로 아이돌 모자 교환권을 받았어요. 헤어핀인가 봐요.

 

 

 

메이플스토리-아이돌모자-착용샷

 

아이돌 모자 착용샷. 헤어 색상이랑 비슷해서 잘 안 보여 가지고 지금은 착용해봤자 티가 안나는 것 같아요. 나중에 어두운 색 헤어로 바꾸면 그때 다시 착용해봐야지.

 

 

 

메이플스토리-배틀메이지-레벨223-달성

 

본캐 223으로 레벨업 🎉 유니온캐 키우는데 더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어서 본캐는 레벨업이 더뎌지고 있습니다. 얼른 225 레벨을 달성해서 아르카나에 가보고 싶은데, 1 업 하기도 쉽지 않네요..

 

 

 

메이플스토리-아이돌-무기-선택권

 

이벤트 보상으로 받은 메이플 아이돌 무기 선택권! 핑크빈의 맛있는 고기, 예티 마이크, 탱글탱글 슬라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 귀여워서 무엇을 받을지 한참 고민하다가...

 

 

 

메이플스토리-캐시무기템-탱글탱글슬라임

 

신규 아이템이라고 하는 탱글탱글 슬라임을 받았습니다! 한 손에 꼭 쥐고 있는 슬라임이 너무 귀여운 거 아니에요?!

 

 

 

메이플스토리-아케인심볼-레벨업

 

그리고 라헬른 아케인 심볼도 레벨 5에서 6으로 레벨업했답니다. 아케인 심볼 얼른 채워서 만렙 찍어야 할텐데, 전 아케인 심볼 모으는 게 가장 귀찮은 것 같아요... 

 

 

 

메이플스토리-퀘스트스페셜리스트-훈장

 

퀘스트 스페셜리스트의 훈장을 얻었습니다. 몰랐는데 퀘스트를 800개 완료하면 얻을 수 있더라고요. 훈장에 아직은 별로 관심이 없어서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업적

 

유니온캐로 키우고 있는 팬텀의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해서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어떤 게임을 하던 업적이나 컬렉션 모으는 걸 좋아해서 메이플 업적도 하나하나 달성해나가려고요.

 

 

 

메이플스토리-금손어워즈-은손성형

 

금손 어워즈 은손 성형과 헤어 쿠폰이 나왔습니다 ✨ 헤어도 예쁘긴 한데 성형이 진짜 예쁘더라고요. 특히 저 볼매 얼굴이 너무 탐나는 거 있죠.

 

 

 

메이플스토리-금손어워즈-은손-성형외과-쿠폰

 

그래서 경매장에서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장비 스펙업 하려고 한 푼 두 푼 메소 모으고 있는 중인데, 1억 정도야 뭐 금방 다시 모을 수 있겠죠? 

 

 

 

메이플스토리-볼매얼굴

 

볼매 얼굴 예쁘다 🥰 현재 헤어랑 코디에는 순둥이 얼굴이 더 잘 어울리긴 하는데, 저 헤어랑 코디도 이제 질려서 싹 바꿔줄 계획이라서요. 배틀메이지답게 뭔가 시크하고 차가운 컨셉의 코디로 바꿔주고 싶은데, 그럼 볼매 얼굴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