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게임리뷰

구글 스네이크 게임 : 다운로드 필요없는 시간때우기 좋은 게임

by 세젤이 2021. 10. 3.
반응형

 

 

여유시간이 조금 생겼는데 심심할 때 시간 때우기 용으로 하기 좋은 게임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별다른 다운로드가 필요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할 수 있고,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 스네이크라는 게임입니다.

 

구글 스네이크 게임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실 구글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 필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들을 여러개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른 게임들은 기회가 되면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네이크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과 게임 방법, 그리고 좀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게임 설정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 시작하는 방법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검색만 하면 되는데요, 구글에 영어로 'snake game' 혹은 한글로 '스네이크 플레이하기'라고 검색합니다.

 

모바일로 하시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인터넷 어플을 켠 후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검색결과 맨 위에 스네이크 게임이 나옵니다. 스네이크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스네이크 게임을 할 수 있는 자그마한 창이 뜹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게임 방법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을 게임일 것 같은데요, 조작 방법은 별 것 없이 아주 간단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만 이용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뱀이 일정한 속도로 앞으로 나아가는데요, 방향키로 뱀이 이동하는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게 뱀을 적절한 방향으로 이동시켜서 사과를 먹으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과를 먹으면 필드의 랜덤한 위치에 다른 사과가 뜨고요, 그렇게 사과를 하나하나 먹어나가면서 점수를 높여나가는 게임입니다.

 

 

 

 

 

사과 하나를 먹을 때 마다 뱀의 몸이 길어집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세마디 길이였던 뱀이 사과를 계속 먹어나가다보니 이렇게 길어졌습니다. 

 

뱀의 머리가 벽에 부딪히거나, 혹은 자신의 몸통에 부딪히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래서 뱀의 몸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몸에 부딪히지 않게 루트를 잘 생각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사과 아래에 적힌 숫자는 이번판에 획득한 점수이고요, 트로피 아래에 적힌 숫자는 지금까지의 최고 점수입니다. 저는 총 55개의 사과를 먹어서 55점을 획득했고, 55점으로 최고기록을 달성했네요.

 

참고로 최고기록은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다시 0이 됩니다 😅

 

게임을 다시 시작하려면 아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게임 설정 방법


 

 

기본 설정으로 게임을 즐겨도 좋지만, 게임 설정을 바꿔서 내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 플레이 버튼 옆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여러 게임 설정을 바꿀 수 있는데요, 위에서부터 하나하나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과 모양 : 먹으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사과를 다른 과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트로피 모양 : 게임 플레이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과일이 요리저리 움직이는 버전, 맵 무한 확장 버전, 과일을 먹을때마다 필드에 장애물이 생기는 버전 등등. 그냥 기본적인 스네이크 게임이 지루하거나 너무 쉽게 느껴진다면 여기서 모드를 바꿔서 게임을 즐겨보길 추천합니다.
  3. 빨간공 모양 : 필드에 과일에 뜨는 갯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하나씩 뜨는 과일을 한번에 3개, 5개씩 뜨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뱀 모양 : 뱀의 이동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토끼로 설정하면 뱀의 이동속도가 빨라지고요, 거북이로 설정하면 뱀의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이동속도가 빠르면 게임 난이도가 조금 더 어려워지고, 이동속도가 느리면 게임 난이도가 조금 더 쉬워지겠죠.
  5.  필드 모양 : 필드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드가 좁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6. 동그란 뱀 모양 : 뱀의 색깔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때우기용으로 딱

고전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스네이크 게임은 게임 방법과 조작 방법이 정말 간단해서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 이게 또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최고 기록을 깨기 위해 계속 플레이하게 되더라구요.

 

또 구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다보니 별다른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만 되면 즐길 수 있고, 모바일에서도 와이파이와 데이터만 된다면 즐길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시간때우기용으로 하기 딱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조작 방법이 PC와 조금 달라서, 스와이프해서 뱀의 방향을 조절합니다.  

 

약속 장소에서 친구 기다릴 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등등 잠깐 짬날때 간단하게 하기 좋은 게임을 찾는다면 구글 스네이크 게임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